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FC스타일 커스텀 GBA

취미

by 플라잉하이 2018. 3. 8. 11:26

본문

반응형

네이버카페 '추억의 게임 여행'이란곳에서 공제로구입한 SFC커스텀 GBA입니다! 사실 공제한지는 작년쯤한것 같은데 아무튼 어제 물건을 받았네요! 


박스상자인데 누가보면 정품이라고 해도 믿을만큼 박스는 잘 만들었습니다!




이거 받기까지 4달정도 된것 같습니다!!! 머 공제이고 일일히 수작업으로만 되는것이기에 이해를 해주어야 합니다!




오~! 도색도 깔끔히 되었네요! 다만 무광이라 손때가 탈까바 겁나네요!!!ㅎㅎ




도색은 전반적으로 잘되어서 나왔는데 배터리 들어가는 쪽하고 한두군데 좀 거칠게 도색되어있는곳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도색에 대한것은 만족합니다!





이제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이녀석으로 테스트할껀데 정말 오래된놈이죠!!구입한지 13년이 넘었습니다!!일반 SD카드가 들어가서 GBA에 끼우면 살짝쿵 튀어나오는데 사용하는덴 불편함은 없고 외관상 그러는것은 이해합니다!!! 다만 FAT방식이라 용량이2기가가 한계라는것이 아쉬울뿐입니다! 그래도 NDS,GBA,FC,PCE,SMS,GG 까지 돌아가는 녀석입니다! 사실 ,FC,PCE,SMS,GG 가돌아가는것은 이걸사고 구글링하던중 13년만에 이제야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ㅡ,.ㅡ;




이렇게 결합하고 나면 윗쪽으로 쬐메 튀어나옵니다!!! 그냥 그려려니 합니다!!!




빽라이트로 개조된것이라 아주 좋습니다!! 순정은 빽라이트가 없습니다!! 






구동도 잘됩니다!! ㅎㅎㅎ






악마성입니다!! 효월인가 그럴겁니다!





치트도 잘 먹힙니다!! 이젠 치트 없인 게임하기 힘들어요!!! ㅠㅠ





리얼타임 세이브까지 아주 잘됩니다!! 정말 13년이 지나도 잘 되는게 신기할뿐입니다!





슈퍼카드 프로그램을 구할려구 구글링을 하던중에 덤으로 알게 된사실 ,FC,PCE,SMS,GG 돌아간답니다! ㅡ,.ㅡ; 전이걸 왜 13년동안이나 몰랐을까요!!!!그래서 하나씩 테스트해봤습니다!!우선 SMS(세가마스터시스템) 알렉스키드입니다!




프로그램이 2004년도 꺼네요!!!!





헐~! 되네요!!! 





그럼 이번에는 GG(게임기어)를 해보았습니다!!! SEGA로고가 뜨고.....





이것도 됩니다!!! ㅎㅎㅎㅎ





그럼 이번에 PCE(피씨엔진)를 구동해 봤습니다!!! 설마......





ㅡ,.ㅡ 되네요!!!!





하지만 PCE는 프레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30-40프레임대를 유지는 하지만 CPU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슬로우로 돌아갑니다! 막상 게임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FC(패미콤) 구동은 되지만 한글판이라 그래픽이 군데군데 깨집니다!





안타까운건 세이브가 안됩니다!! 세이브하는 방법도 올려져 있긴한데 아무리 따라 해봐도 세이브가 되지를 않네요!! 세이브가 되지않는 게임을 할때에는 상관없지만 이런RPG류는 못할것 같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DZ2인데 안타깝습니다!! ㅠㅠ





어제도 다시 시작해서 플레이하고 있는데 지금해도 넘 재미있습니다!!!! 지금은 레트로포터블로 즐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기기는 사용을 못하고 장식만할것같은 삘이 오네요!!!! 현재 다시 포장하고 있습니다!!! ㅠㅠ  이상 커스템GBA이였습니다!!!




scfont.fon

슈퍼카드 한글폰트


setupsdV271en.zi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