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드라이브 용량초과로 다운이 안될때 해결법!

취미/기타

by 플라잉하이 2021. 4. 7. 17:10

본문

반응형

구글 드라이브 용량초과로 다운이 안될때 해결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하면서 용량 초과로 인해 다운을 받지 못하는 경우 우회방법을 통해 다운을 받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방법은 예전에도 사용했던 방법인데 사본만들기 방법이 나오면서 잠시 사용을 안하다가 사본만들기가 막히는 바람에 요즘 다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그림파일을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드라마를 예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위 사진과 같이 첫번째 드라마를 다운받을려고 한다는 가정하에 받고 싶은 파일을 한번 클릭한다음 오른쪽 위에 보이는 점3개짜리 모양을 클릭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바로 다운을 하면 용량초과로 되지 않으니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내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밑에 '바로가기 추가'를 눌러 줍니다.

 

 

 

그런다음 내 구글 드라이브로 가보면 방금전에 추가한 파일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건 다운 받을 파일과 다른 파일 하나가 더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위 사진과 같이 두파일을 함께 묶어 다운 받게될경우 구글드라이브에서 압축을 한다음 다운로드파일이 생기게 되는 방식인데 함께 압축할 파일을 최대한 용량이 적은 파일을 하나 올려 놓으시면 됩니다. 제일좋은건 텍스트파일이 제일 좋겠죠? 압축을 하는 방식이기때문에 함께 다운받을 파일이 용량이 둘다 커버리면 압축할때 시간이 너무 길어지니 유의하세요!

 

 

 

이렇게 두파일을 지정한다음 오른쪽 윗쪽에 점3개짜리 모양을 누르세요!

 

 

 

 

 

 

그리고 맨밑에 다운로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 준비 중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파일을 압축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바로 압축이 되지는 않으니 좀 기달리셔야 합니다. 

 

 

압축이 끝나게 되면 이렇게 압축된 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게 됩니다. 물론 다운을 다 받으시면 압축은 한번 푸셔야 합니다. 이상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