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8bitdo n30 arcade 소감!

취미/PS4-PS5

by 플라잉하이 2020. 4. 2. 13:45

본문

반응형

8bitdo n30 arcade 소감!

 

 

 

안녕하세요! 정민이다입니다!

 

저번주말 장터에서 천운을 다써 사다리타기로 얻은 N30 아케이드 스틱입니다!!

 

점심때쯤에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타오투코리아에서 바로 온것 같습니다!! ㅎㅎㅎ

 

 







상자를 열어보니 또 뽁뽁이로 감아놓았네요!!

 

 

 




뽁뽁이까지 했는데도 상자박스가 찌그러졌습니다!

 

그러나 저에겐 그딴건 상관없습니다! 안에 내용물만 멀쩡하면 만사 OK입니다!

 

조심히 열어봅니다!

 






아 다행이도 제품에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스틱과 버튼은 모두 산와로 갈아 엎으셨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가격은 착합니다!!! ㅎㅎㅎㅎ

 

 

 




저번주 장터에서 뉴비님하신 말씀이 귀가에 멤돕니다!

 

영롱합니다~~!! ㅋㅋㅋㅋㅋ

 

현재 스위치가 없고 제폰도 아이폰이고 해서 현재 테스트할수 있는건 플스4밖에 없네요!

 

헌데 메뉴얼을 보니 안드로이드,윈도우,맥,스위치까지는 연결 방법이 나와 있는데

 

PS4는 없네요! ㅡ,.ㅡ

 

그래도 혹시나 하고 연결을 해봅니다!

 





유선으로 연결을 해봤는데 스틱에 불은 들어오지만 스틱과 버튼들은 먹통입니다!

 

예상은 했었지만 아쉽습니다. 그러다고 포기하기엔 이른것같아서 혹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기대에 컴에다가 연결을 해봤는데 연결이 됐다 안됐다를 계속 반복하며

 

혼자 쌩쑈를 합니다! 윈7에서 했었는데 옆에 있는 윈10으로 다시 테스트해 봤습니다.

 

마찮가지 인데 희안하게 펌웨어 업데이트는 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모두 하고나니 정상적으로 스틱이 인식이 됩니다.

 

 




기존버전 v5.01 에서 v5.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플스에 연결을 해봤지만 역시 마찮가지 입니다.

 

마지막으로 구글링을 해봅니다.

 

역시나 저같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단독으로는 인식이 안되고

 

브록에서 나온 컨버터를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역시 돈들어갈 일입니다. 그리고 컨버터 종류를 봤는데.....

 





뙇~!!!! 얼마전에 구입한 브록컨버터인데 이놈으로 하면 된다고 나옵니다.! 만쒜이~~! 

 

돈 굳었습니다!!!

 

 






결론은 잘 돌아갑니다!!! ㅎㅎㅎㅎ

 

이렇게 플스4 무선 스틱이 하나 생겼습니다!! ㅋㅋ

 



여건 테스트 동영상입니다!

 

이제 플스도 되겠다 그러면 월광보합에서는?

 

갑자기 S12에서 테스트를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무선이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우선 유선으로 테스트를 해봅니다!

 

헌데 USB포트에 꼽는 순간 여결된패드라고 뜨길래 만쒜를 불렀는데

 

이 놔! 윈도우에서처럼 연결됐다 끊어졌다를 무한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30분정도 이짓 저짓 별짓을 다하며 테스트했는데

 

결국 안되다가 N30의 스위치들을 올렸다 내렸다하다가 

 

운좋게 N30이 인식이 되어버리는 일이 생겼습니다!! ㅋㅋㅋㅋ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XINPUT과 DPAD쪽으로 했더니 갑자기 인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결과...

 

..

.

.

.

.

.

..

.

.

.


 

그렇습니다!! 잘됩니다!!! 이렇게 S12의 2인용 스틱이 또하나 생기는 순간입니다!!!

 

둘다 처음부터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둘다 인식이 되어서

 

너무너무 기쁩니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해주신 카페회원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N30 ARCADE STICK 만쉐이~~~!!!

 

나중에 기회되시면 꼭 구입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