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스4 블루투스 동글 사용기

취미/PS4-PS5

by 플라잉하이 2021. 4. 8. 18:46

본문

반응형

플스4 블루투스 동글 사용기

 

 

현재 PS4와 PS5를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모니터가 사운드를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이다보니 소리에 대한 짜증이 장난아니네요! 그렇다고 이어폰을 끼고 있기도 머하고... 그래서 또 알리에서 기웃거리다가 저렴한 것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PS5까지 모두 가능하다고 해서 구입했습니다. 배송기간은 주문한지 8일걸렸습니다. 알리도 이젠 많이 빨라졌네요! 그렇다고 모든 물건이 이렇게 빨리 오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은 2주에서 3주정도 걸립니다.

 

물건이 도착해서 바로 테스트해보기로 합니다.다른건 문제가 안되는데 딱하나 제일 중요한 딜레이가 걱정입니다.

 

 

 

사실 이전에도 PS4용 동글을 알리에서 구입한적이 있었는데 역시 딜레이 문제로 구석에 쳐박아 놓았습니다.

 

 

 

구성품은 동글, C단자 변환선,그리고 마이크....

 

 

 

블루투스는 5.0을 지원한다고 하니 조금은 기대를 가져봅니다.

 

 

 

이렇게 USB가 아닌 C단자에서는 이렇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플스5도 전면에 USB단자1개랑 C단자1개가 있고 그중 USB단자는 컨트롤러를 충전하면서 사용하고 있는지라 부득히 C단자로 테스트하게 되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제품을 연결하면 파란LED가 깜박거리는데 여기에서 동글의 이상한모양의 네모난검정버튼을 2-3초간 꾹 누르고 있으면 LED가 빠르게 점멸하면서 페어링 상태가 됩니다. 이상태에서 헤드셋이든 스피커든 블루투스장비를 연결 해주시면 됩니다. 연결은 정말 간단합니다.

 

테스트 결과.....

돈버렸습니다.혹시나하고 구입했지만 역시나 였습니다.딜레이 장난아닙니다. 예전에 구입한 녀석이랑 거의 똑같습니다.음악용으로 사용한다면 별 무리는 없지만 플스에서 사용하기에는 역시 무리입니다. 만약 여러분도 알리에서 블루투스 구입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정말로 구입하지말라고 권해드립니다.  정말 난 둔감하다하시는 분들이면 머 할말은 없지만 이정도의 딜레이를 참고 하기에는 너무 거슬립니다. 원래는 크리에티브BT-W2를 구입할려고 했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알리에서 구입한건데 돈만 버렸습니다, 차다리 조금더 주고 크리에티브BT-W2를 구입할걸 정말 후회합니다.그러던중 다른 블루투스가 하나더 있는것이 생각나 찾아보았습니다.

 

 

바로 이녀석인데 이녀석은 사용할때 좀 번거롭습니다.

 

 

 

USB포트는 그냥 전원용입니다. 실제 입력소스는 3.5파이 이어폰단자를 통해 소스를 받고 다시 송신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아무튼 3.5파이선으로 다이렉트로 연결이 되니 조금은 딜레이가 나아질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회사 책상밑 구석탱이에서 돌아가고 있는 PS5입니다. ㅎㅎㅎ 전원은 플스본체에서 연결한후 테스트해보았습니다.그리고 테스트결과.... 알리에서 구입한 녀석보다는 아주 조금 딜레이가 나아졌습니다. 그래봤자 딜레이는 있습니다. 결국은 크리에티브 동글을 구입을 해야 할거것 같습니다.  이상 알리발 블루투스 송신기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