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R 스컬 어반 헬맷 사용기

일상

by 플라잉하이 2020. 1. 11. 00:28

본문

반응형

회사 출퇴근을 전동 킥보드로 다니는데 출근 할때는 문제가 되지 않는데 퇴근때에는 하천쪽 자전거 도로쪽을 이용해서 퇴근합니다. 그런데 하천쪽이다보니 날 벌레들이 상당합니다.몇번은 날벌레가 눈으로 들어가는 일도 있습니다.제가 라섹해서 눈이 좀 민감한 편인데 날벌레가 눈으로 들어가버리면 한동안 눈을 제대로 뜨지를 못합니다.. ㅠㅠ그래서 예전부터 고글을 착용하고 다녔고 출근때에는 날파리들이 없어 고글을 킥보드 걸어놓고 출근을 하는데 어느날 회사에서 킥보드를 보니 걸고 다녔던 고글이 사라졌습니다. ㅡ,.ㅡ 다시 고글을 구입하려다가 킥보드도 속도가 좀 더 나가서 이왕에 사는거 안전하게 헬멧쪽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른것이....

 

 

 가격은 4만원대.... 풀페이스헬멧도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출퇴근 거리도 왕복해봐야 4Km정도이고 라이딩 자체를 잘 안하기에 풀페이스헬멧까진 필요치 않을것 같아서 이녀석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배송은 2틀만에 왔고 색도 무광이라서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ㅎㅎㅎ

 

 

 

머리 조임쪽도 잘 조여지는것 같고

 

 

 

 

고글 내리기 전

 

고글 내린 후

고글도 시꺼메서  더군다나 밤에 사용하는거라 걱정이였는데 고글을 내린후 봤는데 걱정했던 것 처럼 어둡거나 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안쪽도 스펀지와 부직포등으로 나름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통기성때문에 저리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충격 완화에까지 영향이 미치디 않길 바랍니다. 전동킥보드 사고나는 글들을 봤는데 요즘은 속도가 어느정도 붙은 상태에서 자빠졌다하면 그냥 한군데는 바로 부러지더군요.팔다리는 부러지더라도 머리통은 깨지면 안되기에 헬멧을 산 이유입니다. 우선 왔으니 착용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어? 머가 좀 이상합니다. 헬멧이 왜 이렇게 높지? 다 안들어갔나? 좀 당황스럽습니다. 헬멧을 처음 써보는것도 있지만 이렇게까지 헬멧이 위로 올라오는지는 몰랐습니다.

 

 

 

 

고글을 내려 봤습니다...... ㅡ,.ㅡ 

 

내머리가 큰건가?   ㅠㅠ

 

광고 사진으로 봤을땐 저렇게까지 아닌것 같았는데

 

 

대충 이런 모습을 상상했었는데 광고 사진하고 먼가 많이 차이가 납니다... 사이즈를 너무 작은것 시켰나 확인해봤지만 제머리 사이즈에 맞는것을 시킨건 맞습니다. 난감해지네요 쓰고 있으면 헬멧이 붕 떠있는 느낌입니다. 이걸 쓰고 다닐수 있을런지 고민입니다. 머 그래도 이왕 샀으니 사이즈를 한단계 큰것으로 바꾸면 머리에서 놀것같아서 그냥 이걸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머 적응 해봐야죠! ^^;

 

 

 

 

 

퇴근하기직전에 최대한 꽉꽉눌러 주고 쓰니 나름 괜찮은것 같기도 합니다!

 

 

 

 

 

얼굴전체를 가려버리니 괜찮아 집니다. 이대로 퇴근을 해봤습니다.

 

결론은? 

 

날벌레들은 머 완전 차단 잘됩니다. 헌데 문제라기보다는 저속으로 달리때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고속으로 달리게 되면 바람이 고글 아랫쪽에서 들어와버립니다. 이거 은근히 신경쓰입니다. 그리고 날씨가 춥다보니 방한마스크를 쓰고 달리는데 달리때는 상관없지만 정차했을때 숨을 코로 내쉬면 고글에 김이 서립니다. 안보여요. 처음엔 안보여서 당황했는데 현재는 코로 숨을 쉬지 않고 입으로 내쉬는데 그것도 아랫쪽으로 숨을 내쉽니다. 그래야 고글에 김이 안서립니다. 다른 방법은 그냥 고글을 올리면 되는데 귀찮으니 이건 않하게 되네요!  아무튼 날벌레에게서 해방은 되어서 좋습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D 드로잉 카피 패드 리뷰  (0) 2020.04.01
메모리 구입시 주의사항!  (0) 2020.03.05
BEBIRD 로 귀청소를 해보자!  (0) 2020.01.10
메탈 카메라 렌즈 후드  (0) 2020.01.09
커피가 없넹?  (0) 2020.01.0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