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슨 배터리 수리

일상

by 플라잉하이 2019. 11. 12. 17:3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존에 쓰고 있던 다이슨청소기가 불만깜박거리고 작동이 되지 않아서 검색해본결과 배터리 회로가 고장이라는걸 알고 배터리회로만 알리에서 구입을 했고 도착해서 회로를 바꿔 보기로 합니다. 검색하면서 알게된 사실은 청소기에 있는 MAX버튼은 잠깐 동안만 사용해야한다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메뉴얼에 쓰여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메뉴얼 잘 읽지 않는 저로서는 처음 듣는 얘기였습니다. 이렇게 MAX로 계속 사용하다보면 저같이 충전은 되지 않고 사용을 못하게 되는데 그럼 처음부터 MAX스위치를 만들어 놓지를 말던가 아니면 회로를 보강을 해야 맞는것 같은데 머 사용한지도 좀 된것이라서 그냥 자가 수리를 하기로 맘 먹었습니다!배터리 회로는 알리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교체할 배터리는 네이버카페에서 회로 불량으로 파시는분에게 사놓은 임시 배터리로 수리를 합니다.아마 처음 분해하시는분들은 조금 힘드실수도 있습니다.저 커버가 겁나게 분리가 안됩니다. 머 조금 숙달되면 분해가 잘되겠지만 머 맨날 배터리를 수리하는것도 아니고 숙달은 될리 만무합니다. 아무튼 분해를 하면은 위사진처럼 보호회로와 배터리가 나오는데 우선 기판을 떼내기로 합니다.그런면 기판이 나오는데 문제는 저 기판 위에 실콘이 뒤덮혀 있어서 생각처럼 쉽게 분리가 안되네요

 

 

보시는것처럼 간신히 회로를 분해했습니다.얼마나 안떨어지는지 대충 감이 오시죠?

 

 

 

그리고 알리에서 구입한 회로로 바꿔줍니다! 알리라도 저 회로는 그리 싸지 않습니다.그리고 회로를 교체하기전에 중요한건 셀간에 발란싱을 맞춰줘야 합니다. 셀간의 발란싱을 맞춰주지 않으면 나중에 다시 뜯어야 하니 꼭 하시길 바랍니다.발란싱이란 쉽게 말해 6개의 건전지가 모두 같은 전압으로 만들어주는 작업을 말합니다!예를 들어 6개의 건전지중 5개는 모두 같은 전압이 나오는데 한놈만 전압이 낮게 나오면 충전을 하더라도 낮은전압의 건전지로 인해 완충이 되지 못하고 사용시에도 얼마사용하지 않아 전압컷등의 현상이 일어납니다.그러니 셀바란싱은 필수로 꼭 하셔야합니다.셀바란싱을 하셨다면 기판에 납땜을 합니다.

 

 

 

잘 작동하는지 체크도 해봅니다. 스위치포인트에 통전을 시켜보니 작동이 잘됩니다.

 

 

 

그리고 다시 케이스의 배선을 다시 납땜해주면 수리는 끝납니다.어렵지 않은 작업인데 케이스분해와 기판분해가 더 어렵네요.

 

 

 

 

닫기전에 잘작동되나 다시한번 테스트를 해봅니다.

 

 

 

작동이 잘 된다면 케이스를 재 조립해 줍니다! 분해할때 넘 빡세게 했는지 분해 상처들이 곳곳에 보이네요.

 

 

 

스위를 눌러 다시한번 테스트!

 

 

 

마지막으로 전압이 제대로 나오는지도 체크합니다! 제가 발란싱할때 전지전압이 4.1V였으니 4.1x6=24.6V 제대로 나오는것 같습니다.마지막으로 이글을 보시고 교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말리겠습니다.

 

 

 

 

 

https://ko.aliexpress.com/af/dyson-v6-battery.html?d=y&origin=n&SearchText=dyson+v6+battery&catId=0&initiative_id=AS_20191112002955

 

 

 

맞습니다! 보시면 교체용배터리가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저처럼 어렵게 뻘짓하시지 마시고 저렴하게 구입하셔서 교체만 하시면 끝입니다.

 

지금 까지 난 먼짓을 한건지......ㅡ,.ㅡ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가 없넹?  (0) 2020.01.07
아내의 전화 한통......  (0) 2019.12.30
베르나르 뷔페  (0) 2019.11.01
마이크로 토치라이터 500JET(feat. 옥이네)  (0) 2019.10.30
태양광 렌턴 조립!  (0) 2019.06.2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