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이스틱 만들기(1)

취미

by 플라잉하이 2018. 1. 22. 23:0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플라잉하이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조이스틱을 만들어볼려고



알리에서 케이스만 주문했던것이 있는데 이제서야 만들게 되었습니다!



버튼은 장터에서 구입했고 스틱은 월광보합에서 교체하고 남은 



일명 밍따레버(기본레버)로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만들 조이스틱 기종은 PCB가 필요없는 네오지오용으로 만들어 볼까합니다!!!







우선은 아크릴케이스 겉에 붙어있는 보호스티커를 제거하기로 합니다!



지저분하게 뜯지않기위해 천천히 떼어 줍니다!!!


 


생각보도 잘 떨어져서 다행입니다!!!



이제 버튼들을 끼워보기로 합니다!









버튼들은 30파이 짜리들입니다!!!






이건 스타트와 셀렉트로 사용할 27파이 짜리 버튼입니다!



어라??? 30파이짜리 버튼들은 모두 들어갔는데



27파이짜리가 들어가 않네요!!! ㅡ,.ㅡ




아무래도 버튼이 좀 커보입니다!!!




버니어로 재보니 버튼은 26.8 정도 나오네요!!!


그럼 구멍은?




헉!!! 24파이네요!!!! 



이런.... 이럴땐 당황하지 않고 그냥 넓혀줍니다!





바로 요놈으로!!! ㅎㅎㅎ



일명 스탭드릴입니다!!!



구멍을 쉽게 넓일수있는 도구죠!!!

 





구엉을 키웠습니다!!! 다시 버니어로 재봅니다!









오 딱맞게 구멍을 키웠습니다!!!



그럼 버튼이 잘 맞는지 끼워봅니다!





오~~~! 딱들어갑니다!!!!!



는 아니고 헐겁네요!!! ㅠㅠ



강력본드로 붙여줍니다!!!






나머지 하나도 키워줍니다!!



이번 실수하지 않고 구멍을 키워봅니다!!



조심스럽게 구멍을 조금씩 키웠습니다!!



결론은 이것도 본드 붙였습니다!!!



ㅡ,.ㅡ




이번엔 조이스틱 차례입니다!



일명 분리기통에 들어가 있는 기본레버 일명 밍따레버입니다!



헌데 전 이마이크로스위치의 딸각거리는 소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날 느낌이 날수 있도록 구리접점으로 교환해 보기로 합니다!




레버를 뒤집어 핀을 제거하고 레버를 분리해 줍니다!






분리해놓은 레버는 한쪽에 잘 놓아 둡니다!






그리고 이번에  레버 가이드를 제거해 줍니다!



네군데에 있는 걸쇠들을 하나씩 눌러서 빼면은 쉽게 분리됩니다!





레버 가이드를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마이크로 스위치를 제거해 줍니다!!









기판과 통짜입니다!!!  한꺼번에 들어내줍니다!!





이제 저상태에서 구리접점을 장착해 봅니다!!





이것이 구리접점입니다! 장착을 해 봤는데 .....



구리 접점에 붙어있는 길게 나와있는 플라스틱이 간섭이 생기네요!!!



도저히 들어가지 않아 잘라버리기로 합니다!!






이정도로 잘라 버렸습니다!!!



간섭이 생기나 다시 한번 장착해 봅니다!





이번에 모두 잘 들어가네요!!! 서로 간섭도 생기지 않습니다!!!



그럼 이대로 조립을 합니다!!!





가이드를 끼웠는데 안에 보이는 공간이 웬지 좀 작아 보입니다!



혹시나하고 레버를 끼운다음 테스터기로 찍어 봤는데 



아쒸  접점이 붙어있는 상태가 되어 버렸습니다!!



우려 했던 일이 일어났네요!!!!!





다시 분해해서 어떻게할까 생각을 하다가



그냥 저 프라스틱을 갈아버리기로 합니다!!!



무엇으로 갈아버리냐구요?



왜 남자분들이라면 하나씩 전부 갖고 있잖아요!! 바로 요것!






핸드 그라인더입니다!!! ㅋㅋㅋㅋ



이뿌게 갈아줍니다!!







ㅎㅎㅎ 이뿌게 갈렸습니다!!!!! 



나머지도 마찮가지로 갈아 줍니다!







역시 손재주가 없어도 도구만 좋으면 됩니다!!! ㅋㅋㅋ



다시 재조립을 해줍니다!!





다시 테스터기로 테스트해 봅니다!!!



이번엔 붙어있지 앟고 잘 떨어지고 붙네요!!!!






레버까지 모두 조림해 봅니다!!!



이제 반절정도 한것 같네요!!!!



나머지는 납땜연결인데 시간이 좀 걸리것 같습니다!!!



시간이 늦어서 퇴근해야겠네요!!!



다음에 나머지 완성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기세요! 인생을 영화처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