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미컴 화면이 이상하게 나올때 대처법

레트로/패미컴

by 플라잉하이 2020. 9. 11. 18:03

본문

반응형

패미컴 화면이 이상하게 나올때 대처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제가 개조를 해주었던 패미컴이

 

화면이 이상하게 나오다고 해서 물건을 받고 살펴보았습니다.

 

보내드릴때는 잘 되었는데 잘안된다고 하니 궁금해 졌습니다.

 

 

 

물건을 받고 바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정말 화면이 이상하게 나옵니다. 아무래도 그래픽쪽 PPU가 고장난듯합니다. 그래도 PPU를 갈기전에 슬롯 청소를 해줄려고 하는데 어디에서 익숙한 냄새가 납니다. 이 냄새는?? WD40 냄새네요! 설마하고 물어 봤는데 구형티비 고치면서 테스트할려고 가지고 갔었는데 그때 수리하시는분이 슬롯에다가 WD40을 뿌리셨다고 합니다.

 

ㅡ,.ㅡ 가끔가다가 보면 WD40을 뿌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안됩니다. WD40은 방청 윤활제입니다.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뿌리는 BW-100하고는 전혀 다른것입니다. BW-100은 접점부활제이고 휘발성이라 뿌리면 얼마 지나서 바로 기화되지만 WD40은 방청 윤활제이기 때문에 뿌리면 바로 날아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절대 뿌리지 마세요!

 

 

 

슬롯 안쪽을 살펴보니 먼가가 많이 있습니다. 

 

 그것도 WD40인해 기름떡진 먼지.....

 

 

 

 

 

계속 나옵니다. 어떻게 이렇게 많이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엄청 나옵니다.

 

 

슬롯에서 빼낸 먼지입니다. 윤활제로 인해 먼지에 있던 기름이 종이에까지  번집니다. 전부 빼내고 다시 BW-100으로 사정없이 뿌려줘서 최대한 WD40을 빼내 줍니다.  그리고 사진 중앙에보시면 이상한 알갱이가 있는데 자세히 보니 방부제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다시 테스트!

 

잘나옵니다. 슬롯 청소하지 않았다면 멀쩡한 PPU만 

 

교체할뻔 했네요! 여러분들도 화면이 깨져서 나오면

 

PPU고장일수도 있지만 이렇게 슬롯을 한번 청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뭐 고쳐치면 돈 굳은겁니다!! ㅎㅎㅎ

 

이상 패미컴 화면이 이상하게 나올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