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뢰받은 패미컴 개조....

레트로/패미컴

by 플라잉하이 2020. 1. 8. 00:17

본문

반응형

가 아니라 또 오지랖을 부려서 제가 먼저 개조를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ㅠㅠ 의뢰자는 고장 유무를 알고 싶어한건데 패미컴만보면 그넘의 오지랖때문에 문제네요. 

 

 

가개조를 하고 테스트해보니 다행이 정상적으로 작동은 확인 되었습니다.헌데 문제는 이것이 아니라 기판이 초기형 기파이라는것이 문제였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밑네 나옵니다!

 

 

 

극초기형들은 PPU에 사진과 같이 PPU밑에 고무가 들어가 있습니다. 동판작업을 하는 저로써는 썩 달갑지 않은 녀석입니다. 동판 작업을 위해서는 저 고무판을 모두 제거를 해야합니다. 

 

 

 

 

 

우선 양사이드의 큰 고무를 뜯어 줍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는 노가다입니다 PPU핀 사이사이에 있는 고무들을 뾰족한것으로 모두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무가 제대로 빠지지가 않습니다.

 

 

 

 

양 사이드의 고무들을 모두 제거를 하면 쉬사진처럼 빼내게되면 고무를 제거할수 있습니다.극 초기형들이 이래서 싫어요. 싫은 이유중 또다른 이유는 극초기형들은 합팩을 거의 제대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정품팩들은 100% 인식을 하지만 중국 합팩들은 거의 인식을 못한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가끔가다가 1-2개 정도 인식하는 것들도 있기는 하지만 뭣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인식율이 거의 바닥입니다. 그래서 꺼려지는 기기중 하나입니다.

 

 

 

 

 

 

1P 패드 방향키를 눌러보니 기감이 거의 없습니다. 아마도 고무가 낡아서 찢어진것 같습니다.

 

 

 

 

분해를 해주고 교체용 고무로 모두 교체해 줍니다!

 

 

 

 

 

테스트결과 아주 잘 나옵니다. 이상 오지랖퍼 패미컴 개조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