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광보합 끝판왕 3.0!

카테고리 없음

by 플라잉하이 2018. 3. 12. 13: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월광보합 끝판왕에 대해 좀 알아보겠습니다! 월광보합은 아는데 끝판왕? 끝판왕은 일종의 커스텀롬이라고 아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월광보합안에 있는 게임을 임의로 더추가한다고 생각하시면 쉬울겁니다! 그렇다고 이걸 제가 한건 아니고 후원을 받아 카페에서 분양을 하는것인데 정작 판매하는 주인장은 판매를 하기는 하지만 끝판왕을 사라고 권하지(?)는 않습니다! 가격도 싼것이 아니라서 오히려 그냥 기존것을 사용하라는 말을 합니다! 아무튼 비싸지만 월광보합의 끝판왕이라고 불려도 될만합니다!!저는 브라운관과 분리기통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 3.0으로 업데이트 됐다고 해서 3.0으로 올리고 테그트해 봤습니다!




3.0으로 업데이트한 화면입니다! 기존 메인 화면과 크게 달라진것 없지만 자잘한 버그나 기존에 돌아가지 않는 게임들을 수정하는등의 작업들이 있었습니다!




ㅎㅎㅎ 갈스패닉입니다! 페이지가 9까지 있는걸 보아 적어도 90개 이상은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들과 사용하기에 옵션에서 숨기기로 성인폴더를 보이지 않게 했습니다! 아마 영원히 할일이 없을듯.....




 

끝판왕에서 발전한 기능중하나라고 꼽는다면 바로 이 레트로하크!! 설마 이게 월광에서 돌아갈줄은 몰랐습니다! 라즈베리파이에선는 자주볼수 있는것이지만 이걸 분리기통에서 볼줄이야.... 월광보합이 mame,fba로 돌아가는 방식이라 옛날 콘솔게임은 할수 없었습니다!그런데 이제 이 레트로아크덕분에 모두 가능해 졌습니다!!!





기존 월광에서는 돌아가지 않거나 돌아가도 몇몇기술이 안되는 것을 여기 레트로 FBA에서 구동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유명한 제로팀 기존 월광에서는 구동이 불가능했습니다!그리고 카발 카발은 구동은 가능하지만 월광보합에서는 구르기기술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렇게 기존 월광보합에서 안되는 게임을 이쪽 레트로아크에서 구동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모두 판매자가 할려고 한것이 아니라 후원받았던 유저들이 원해서 한겁니다! 카발역시 마찬가지고요!





진짜 컴퓨터에뮬이나 라즈에서만 볼수 있었던 제로팀!!




실행도 아주 잘됩니다!!!! 




그리고 이건 패니컴!!! 명작들이 너무너무 많죠! 요즘 분들이라면 이해하시기 힘들겠지만...^^





원래는 패미컴 게임이 2개밖에 없는 상태인데 제가 하고싶은 것들을 더 집어 넣었습니다! 그런데 게임은 들어가는데 

이미지샷이 나오질 않네요! 분명 파일명하고 일치해서 집어 넣었는데 한번 물어봐야 겠네요!!!





지금도 가끔씩하는 격신 프리더!!! 카드 롤플레잉게임중 저는 이게임을 뛰어넘는 게임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주관적인 입장입니다! 지금 해봐도 정말 잘만든 게임입니다! 이 이후로도 계속 시리즈가 나오지만 전 격신프리더편이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화이날판타지7(?) 입니다! 중국에서 만든것인데




무늬만 파판7이 아니라 내용도 파판7을 따라갑니다!! ㅎㄷㄷ 이걸 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중국 정말 대단합니다! 그래픽은 새로그려진것이 아니라 기존 파판시리즈에서 따왔지만  팩으로 발매해도 될만큼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MSX2 시리즈가 이번에 포함 됐네요! 저번에도 있었나? 기억이 잘 안나지만 없었던것 같아요!!





메가 드라이브 여기에도 명작들이 많지만 많은 유저들이 바랬던 피구왕통키!! 옛날 오락실에선 시간제로 해야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옛날생각 나네요!!! 현재도 메가드라이브 실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는 않지만,,,^^





오~! 피씨엔진입니다!!! 희안하게 이건 스샷이 나오네요!!! 이것도 제가 게임과 스샷을 추가한겁니다!





슈퍼패미컴!!! 말안해도 명작의 집대성을 이루고 있는 게임기입니다!! 닌텐도의 최고 전성기시절이였기도 하고요!! 이후로는 몰라!!!ㅎㅎㅎ




그리고 이번 3.0의 최고 기대작! 철권3!!! 실화냐? 이게 월광보합에서 돌아가다니!!! 물론 다른 월광에서도 철권이 돌아가는 것이 있지만 그건 기판이 아니라 파이류기반이여서 제가 말한것은 월광보합 기판에대한 것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타이틀 화면이네요!

우리의영원한 붕권 폴형님 되시겠습니다!!ㅎㅎㅎ




제가 지금 컨버터로 변환해서 보는 중이라 프레임이 제대로 나오는건지 확인이 안되네요!!이건 브라운관기통에서 한번더 확인을 해봐야 할것 같네요!!!!






철권3 구동영상을 올려드리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