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림캐스트 개조하기 (GDEMU)

레트로/드림캐스트

by 플라잉하이 2019. 11. 21. 18:59

본문

반응형

오늘은 드캐를 개조를 해볼려구 합니다! 일명 GDEMU 로더의 일종인데 이게 HDD로 개조되는게 있고 SD카드로 개조가 되는것이 있습니다! 알리에는 뒷쪽 어디구멍을 이용해서 하는 것도 있긴한데 별루라는 말이 있어서 제일 간편한  SD로 개조하기로 합니다! GDEMU도 정품(?)이라고 하기엔 머하지만 처음 만든사람이 판매하는것이 있고 중국에서 카피해서 파는것 이렇게 2종류가 있습니다! 기능상의 차이는 없지만 주의해야할건  카피품은 업그레이드가 안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멋모르고 업데이트하고 버리는 사람 여럿봤습니다! 정품이면은 상관없지만 카피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저번에 일옥에서 구입한 드캐입니다! 수염 드캐라서 개조가 가능합니다!! 정확한건 보드에 써있는 버전을 확인하시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수염드캐 일명 턴A드캐입니다! 턴A건담을 보시면 무슨소리인줄 아실겁니다!! ㅎㅎ

 

 

 

우선 케이스를 분해해 줍니다!!! 아 하는김에 배터리도 교체할겁니다!

 

 

 

GD픽업은 필요없으니 일단 탈거하고

 

 

 

 탈거하는 김에 충전 배터리도 같이 교체해 줍니다! 기존 배터리는 배터리 자체에 스폿을 떄려버려서 이렇게 배터리가 맛이가면 교체하기 힘이듭니다! 

 

 

 

 

그래서 탈착이 쉽도록 배터리 홀더로 교환을 해줄겁니다!

 

 

기존 배터리를 탈거하고 납땜포인트 3군데만 납흡입기로 흡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켓으로 변경해서 다시 납땜해 줍니다!! 

 

 

납땜 포인트 다리 간격은 기존 가격하고 거의 똑같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그냥 납땜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건전지 까지 넣어주면 개조 끝! 아 저기에 넣는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가 아니라 충전식 배터리를 넣으셔야 합니다. 보기엔 일반 배터리하고 비슷하지만 ML2032는 충전식입니다! 일반 배터리를 넣게 되면 어느정도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충전을 못하니 배터리가 떨어지면 다시 날따세팅창이 뜨게 되니 꼭 충전식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GDMEU를 장착해 줍니다!! 머 어러운건 없고 그냥 기존 GD픽업 부분에 맞춰서 끼우면 끝입니다!! 간단합니다!

 

 

이제 다됐으니 닫기전에 테스트겸 전원을 넣어 봅니다!! GD메뉴로 바로 부팅이 되네요!

 

 

 

컨트롤러 액정에도 GDMENU라고 뜹니다!

 

 

 

게임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로고가 나오고

 

 

 

 

아주 잘 구동되네요!!!

 

 

 

하는김에 골든엑스를 해봅니다!

 

 

아 정말 오랜만이네요!! 어렸을때는 오락실에서 정말 수없이 했던 게임인데 진짜 여자 풀로 모아서 드래곤 한방쓰는 낙으로 한게임이였습니다!!! ㅎㅎㅎ

 

 

 

아 잘못 골랐네! 난 사내놈은 싫어요!! ㅎ

구동이 제대로 되니 이제 게임을 정리해서 카드에 넣어야 겠네요!!!  이상 드캐 개조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레트로 > 드림캐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림캐스트(DC) 220V 전원부 개조  (2) 2019.11.1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