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광보합 피봇바탑

카테고리 없음

by 플라잉하이 2019. 11. 18. 19:09

본문

반응형

카페에서 공구했던 피봇바탑이 도착했습니다!! 피봇바탑이란 가로 모니터를 세로로 돌려서 사용할수 있는 바탑을 말하는건데 이건 세로전용게임에서 없어선 기능중 하나죠!

 

 

시간이 걸렸지만 머 이정도는 감수할만합니다!!! 그가격대에 이걸 만든다는것도 중국이 아니면 불가능할것 같네요.

 

 

안에 내용물은 아답타와 HDMI선과 RGB선? 그리고 여분의 버튼2개입니다!! 

 

 

 

아~! 영롱한 피봇 바탑입니다!!! 그런데 생각했던 것보단 꽤 무게가 나갑니다!

 

 

 

뒷쪽 힌지 부분인데 튼실합니다!! ㅋㅋㅋ 아랫쪽엔 여러가지 단자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HDMI단자가 두개나(?) 있습니다 그리고 RGB단자도 보이고 그위로 스위치도 보입니다. 원래 이것이 1인용인데 2인도 가능하도록 만든다고 했는데 아마도 2인용을 할때 사용되는 것들입니다!! 카페에 가보니 2인용으로 시도를 많이들 하시는데 연결이 안된다는 글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구하셨던 분이 알아본결과 배선의 수정이 좀 필요하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우선 당장은 저는 2인용까지는 사용하지 않을거라서 좀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전면 모습인데 이동때 용이 하라고 손잡이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회전식 손잡이가 너무 헐렁거려서 좀 불편한것도 있습니다! 고정이 안되다보니 의도치않게 자꾸 손잡이가 나와버리는 상황이 생겨 버리네요! 좀 고정이 되던지 아니면 좀 빡빡했으면 더 나았을것 같네요!!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나으니 차차 생각해 봅니다!

 

 

 

밑바닥쪽을 보니 생각치 않게 내장 배터리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18650 건전지 3개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배터리 내장작업은 힘들지 않게 꽁으로 얻었습니다!!! ㅎㅎ 

 

 

 

배터리 옆쪽에도 작은 커버가 있는데 이것을 올리면은? 오라~ 조이스틱이 여기에 보관을 했군요! 깔끔한게 보관할수 있게 만들어 놓은것 같아 이쁘네요!

 

 

 

피봇 프레임부분인데 좀더 써봐야 알것 같지만 의외로 튼실하게 만들어 넣은것 같아요!!

 

 

 

 

상자를 열자 모니터와 버튼들이 보입니다! 조이스틱 부분은 돌려 끼우는 방식이 아닌 탈착식 락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끼울땐 조이스틱몸체부분을 살짝 들어올린다음 조이스틱에 꼽고 꾹누르면 체결되는 방식입니다!

 

 

 

분리할때는 반대로 조이스틱 몸체부분을 살짝 들고 뽑아 주면 끝입니다! 탈착은 굉장히 편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유격도 있는 것이 아니라서 조이스틱은 만족합니다! 버튼들이야 머 밍따니까 사용하다가 피곤해지면 그때 교환하면 될것 같고 우선 기기 테스트를 해봅니다!

 

 

 

 

전원을 넣으니 작동은 됩니다!!! 배터리는 현재 앵꼬상태인것 같아요! 배터리 체커기에 불이 하나도 안들어 오네요!

 

 

게임은 안들어 있을줄 알았는데 기본게임까지 들어 있습니다!!!

 

 

잘 나오네요! 이번에 공구했던 몇몇분들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 분들이 몇분이 계서서 나름 걱정했는데 양품으로 온것같아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아  화면이 안나오시는 분들은 카페에 공지가 올라온갓 같은데 배송중 커넥터가 빠져서 안나오는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건 머 다시 끼우면 되는것이니 큰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우선 배터리가 없으므로 동봉된 충전기로 충전을 하면서 테스트해보기로 합니다! 아답타는 12볼트 아답타를 사용합니다! 

 

 

 

일반 아답타를 사용해도 되지만 내장배터리를 충전할려면 아답타보다는 동봉된 충전기로 하는게 더 좋습니다!

 

 

 

기판은 커스텀롬 개조가 가능한 기판이여서 끝판왕커스텀롬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메모리부분은 본드로 칠해져 있으니 칼이나 다른걸로 본드를 제거한다음 마이크로SD카드를 분리해 줍니다! 그나저나 저 작은공간에 빡빡하게 잘도 넣어 놨네요!!! 공간이 좁아서 그런지 발열때문에 쿨링팬이 옆쪽에 따로 배치되어있습니다! 팬은 소음은 조금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끝판왕으로 교체해야 하는 이유가 하나더 있는데 기존 롬은 세로모드로 게임이 나오지를 않기 때문에 끝판왕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끝판왕에는 세로전용모드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부팅이 되면은 10번 항목의 킹오브에어(세로모드)를 골라 줍니다!

 

 

 

세로 모드게임같은 경우엔 세로화면 전용게임들만 모아놓았기 때문에 위 화면처럼 화면이 세로로 나오게 됩니다!! 

 

 

이럴때 피봇 모니터를 세로로 돌려 주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이 피봇바탑을 구입하게된 이유입니다!ㅎㅎㅎ 바탑자체무게도 상당히 나가기 때문에 흔들리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모니터도 고정도 장되는 편이고요! 다만 처음 사용해서 그런지 모니터를 들어 올릴때 조금은 힘을 주어서 해야합니다! 

 

 

 

 

아무게임이나 하나 테스트해봅니다!

 

 

 

세로 전용이라서 그런지 화면도 크게 나옵니다! 일반 월광보합에서 세로전용게임을 하면은 게임은 가능하나 화면의 반정도가 양사이드로 잘려나가서 아주 조그마게 나오게 되는데 세로 모드는 원래 화면으로 나오니 큼직한것이 아주 좋습니다!

 

 

 

오 갈스패닉~~! 남자분들이라면 잘 아시는 게임이시죠? 이게임도 세로전용게임입니다!!!

 

 

 

어렸을때는 끝판까지 모두 깼었는데 이제는 무한코인의 힘이 아니면 힘듭니다!!! ㅠㅠ 아직은 테스트할께 많지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해보겠습니다!!! 여유가 되시면 세로전용게임기는 하나쯤 있으시면 좋을것 같아요!물론 집안 끝판왕님의 허락이 있어야겠지만요!!!^^ 이상 피봇바탑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