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인 바탑 구입 사용기

취미/월광보합

by 플라잉하이 2019. 11. 4. 15:39

본문

반응형

요즘 너무 인기가 좋은 2인 바탑 게임기입니다! 이런물건의 가격대를 보면 정말 저 가격대에 가능한건지 의문이 들수밖에 없습니다.이래서 중국이 무서운 이유중 하나이구요.머 우리는 싸게 구입할수 있으니 좋지요!^^

 

 

 

헉..... 나무박스입니다!!! 이런식으로 받아보는것도 처음이네요! 카페에보니 이렇게 해서와도 깨지는 분들도 있더군요.우선 박스를 열어 봅니다!

 

 

어 이거 은근 열기 힘드네요! 촌 네군데에 철판을 세위준다음 뚜껑을 열어 줍니다!

 

 

 

상자에 꼭맞게 또 종이박스가 들어있습니다! 애네들이 이정도로 포장에 신경쓰는 애들이 아닌데 이번엔 정말 신경좀 썼네요!

 

 

 

종이박스를 열자 이번엔 스트로폼으로 충격완화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오~!3중 보호! 이렇게까지 오는데도 부셔지는 분들은 정말 물건을 집어던져 내동댕이 치지 않는한 부셔지지 않을것 같은데 정말 격하게 운송했나 봅니다.

 

 

 

 

비닐안에는 전원선이랑 아답타가 들어 있습니다!

 

 

한쪽 스티로폼을 빼자 기통이 모습을 드러 냅니다! 오~! 모양은 맘에 드네요!

 

 

 

 반대 쪽에는 리미티드 시리즈 명판이 붙어있습니다! 115/200 라고 써있지만 뒤에 "0"하나씩을 더 붙여야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넘들이 200대만 만들고 끝낼 넘들이 안니기에 명판은 그냥 신경쓸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정면 샷입니다! 1P입니다! 양쪽화면은 보호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붙어있는 상태로 쓰셔도 되지만 아마 보기 불편해서 떼내야 할겁니다! 레버는 밍따레버이고 버튼도 밍따 버튼입니다! 사용상 문제는 없지만 장시간 사용시에는 손이 불편할수 밖에 없습니다!

 

 

 

옆쪽엔 LED라이트 스위치와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밑쪽엔 월광기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원을 넣고 테스트 해봅니다! 다행이 액정 불량은 없습니다!! 다행이네요! 

 

 

 

오 목록이 한글로 되어 있네요!! 그래도 알파벳순서이기 때문에 목록 찾기는 좀 걸리것 같네요! 장르만 나눠져도 어느정도 찾기 편하긴한데....

 

 

 

테스트는 역시 스파죠!!!ㅋㅋㅋ

 

 

 

코인버튼이 따로 없는 관계로 스타트를 누르면 코인과 함께 카운트됩니다! 그런데 화면이 수채화현상이 있어서 세팅에 가서 수채화현상을 OFF하기로합니다!

 

 

세팅에 들어가 보면 품질최적화라고 있는 항목에서 ON ->OFF로 변경해 부시면 됩니다!

 

 

 

이부분에서 OFF로 변환하고 저장하고 재시작합니다!

 

 

 

오 수채화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이기능은 요즘 대형TV가 대중화가되다보니 월광해상도 자체가 낮기때문에 대형 화면에서는 일명 깍두기형산때문에 이수채화 기능을 넣으면 대형TV에서도 봐줄만하니 이기능을 넣는것입니다.문제는 이기능이 OFF가 되는 기판이 있는가 하면 OFF해도 꺼지지 않는 기판도 존재합니다!! 저는 꺼지지 않는 기판을 더 많이 본듯합니다. 이건 머 개개이마다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라고는 말하기 힘듭니다! 전 없는것을 더 선호합니다.

 

 

우선 이 밍따 스틱이 기술이 얼마나 잘나가느냐 테스트해보기로 합니다.

 

1P쪽은 기술이 잘나가는데 어라? 2P쪽 기술이 잘 안나가네요. 밍따가 이정도까지는 아닌데 너무 안나가 이상해서 세팅에서 레버버튼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테스트를 해본결과 다운이 안먹네요.이러니 기술이 안나갈수밖에 없겠죠? 우선 조이스틱 핀을 뽑아서 살펴보기로 합니다.

 

 

 

 

커넥터쪽을 살펴보니 4번째핀이 제대로 꽂혀있지 않네요.

 

 

 

반대쪽에서 보니 선하나가 덜들어가있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머 이젠 놀랍지도 않습니다. 이런건 애교로 봐줍니다.고장만 아니면 쿨하게 넘어가 줍니다. 다시 선을 끝까지 밀어넣고 다시 테스트해봅니다.

 

 

 

OK 이제야 잘되네요!밍따 레버라고 해서 기술이 생각처럼 안나가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한 8-90%는 기술이 잘 들어갑니다! 영상은 따로 올려 드리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기술을 쓰는데 장풍이 10번중에 2-3밖에 안나간다면 한번쯤 본인 손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ㅎ

 

 

밍따레버 테스트

 

 

 

 

 

 

 

1인 바탑이나 2인바탑의 고질적 문제가 하나있는데 바로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량조절입니다. 이게 7-80%정도로 듣을땐 별 상관이 없는데 1-20%정도 들을때는 조절하기가 매우 힘이듭니다! 구입하시고 해보시면 무슨소리인줄 바로 알게 됩니다. 이현상을 조금이나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스피커로 가는 선을 도중에 잘라서 그사이에 저항을 붙여주면 이 현상을 어느정도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스피커로 가는 선 2가닥 선중에  아무선 하나를 자른다음 저항을 붙여 준다음 다시 연결하면 끝! 간단합니다! 저항은 너무 높으면 소리가 안나기 때문에 60~80옴 사이의 저항을 연결해 줍니다.저는 75옴짜리 저항을 연결했습니다.

 

 

 

 

이금 이기판이 인기가 있는 이유중하나난 이기판 자체가 커스텀롬을 지원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2인용 기통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 기판이 들어가 있는건 아니니 잘 알아보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커스텀 롬을 사용하면 위 화면처럼 레트로 아크도 이용할수 있습니다.물론 월광보합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동시에 사용한다고 해야 맞는거겠죠.

 

 

 

컴스텀롬 세팅을 어느정도 해봤으니 이제 배터리내장을 위해 한번더 작업을 해야 할것 같네요! 그러면 220V전원이 없어도 2-3시간(배터리 용량이 12V 20000mA) 정도까지는 커버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건 작업할때 다시 올려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요즘 배터리 내장을해서 집근처 호프집을 갈대 들고 가시는분들도 계시는데(물론 호프집주인하고 알아셔야 합니다) 이것도 나름 재미 있겄더라구요. 하지만 집에 2인기통을 들고 가지 못하니 가망은 없어 보이네요.... 아 게임은 여럿이해야 제맛인데....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