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미컴 미백작업(황변제거작업)

카테고리 없음

by 플라잉하이 2019. 11. 2. 12:47

본문

반응형

패미컴 같은 게임기는 연식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본체의 변색이 많이된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미백작업을 해보려합니다! 미백작업은 크게 두종류로 하는데 하나는 과산화수소에 담그는 방법과 탈색제 옥시덴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저는 옥시덴트쪽으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세월이 많이 지나다보니 위사진처럼 황변이 많이 진행어 있습니다!

 

 

미백작업에 사용할 6%짜리 옥시덴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하시면 비싸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우선 3대를 작업해봤습니다! 작업은 간단합니다! 옥시덴트를 바르고 비닐봉지를 덮어씌여주고 이렇게 햇빛이 잘드는곳에 놓아두기만하시면 끝! 정말 간단합니다!!!

 

 

 

 

 

한 여섯시간정도 방치한뒤 가져와서 확인해 봤습니다!

 

 

 

 

이놈은 미백작업을 두번정도한녀석인데 이렇게 보면 황변이 많이 사라진걸 느낄수 있습니다! 미백할때 중요한건 햇빛과 시간입니다.

 

 

 

하는김에 슈패주니어도 한번 해봤습니다! 

 

 

 

그런데 패미컴과 다르게 미백이 군데군데 되어버렸네요! 한번더 작업을 해봤습니다.

 

 

 

헐...... 의도치 않게 카모주 무늬가 버렸습니다!!! 더이상 미백을 해도 안될것같아서 그냥 사용하기로합니다.머 이런 무늬도 나쁘지 않네요. ㅠㅠ

 

 

 

다른분들은 깨끗하게 잘 나오던데 뭐가 문제일까요?우선 무늬는 비닐을 씌워서 생긴 무늬인데 다른분들도 비닐을 사용하는걸 봐서는 비닐때문에 그런건 아닌것 같고 좀더 알아봐야겠네요!!!

 

 

 

 

반응형

댓글 영역